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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이야기

라세티 프리미어 니가 짱이다

by 새벽강 2009. 11. 29.

이게 GM의 능력인지 대우의 능력인지는 모르겠으나
아마도 우리나라 최초로 EuroNCAP의 최상위클래스 차량이 나온듯하다...

한가지 부족한 것은 보행자를 위한 배려가 다소 부족한것(점수가 낮다)
총평을 보니 범퍼는 괜찮으나 보닛등의 구조물은 보행자 충돌시에는
다소 기준에 미흡한 것으로 보인다.

아마 새차로 세단 중에 선택을 해야했다면 아마도 중형급 세단 대신
이녀석을 샀을거다 (공차 중량은 어차피 새로나온 소나타와 비슷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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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누리사이트에서 다른 중형세단과 비교를 해보니
라세티 프리미어 가솔린은 YF 소나타보다 60kg 정도 가볍지만
만약 디젤로 선택한다면 이미 공차중량은 YF보다 무겁고 SM5와 같다.
차량과 차량 사이의 충돌이라면 차량 무게의 차이에 의한 상대적 손해는
거의 없을테니 결과는 뻔하지 않을까?
단 사이드커튼 에어백과 VDC(ESC, ESP) 옵션은 반드시 선택해야 할것이다
EuroNCAP에서 test한 차량은 둘다 기본으로 들어있는것으로 보인다
그리고 test 차량은 배기량 1.6에 공차중량이 1343kg으로 표시된것으로 보아
가솔린 버젼으로 test가 진행된 것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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